청소년들을 위한 찾아가는 뮤지컬 방문공연을 운영하는 아라컴퍼니 (교육기부 진로직업체험 꿈길 인증기관)에서 올해 방문 공연을 위해 ‘우리들의 특별한 이야기 – 스페셜’을 제작·진행 한다.

아라컴퍼니는 청소년들이 뮤지컬 배우, 연출, 작가, 감독 등 공연 관련 직업에 대한 다양성과 전문성을 인지하고, 공연 예술에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2017년부터 전국으로 찾아가는 뮤지컬 방문공연을 진행해 왔다.

찾아가는 뮤지컬, 방문공연은 단순히 공연을 보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관람 후 이어지는 출연 배우들과 대화를 통해 공연이나 관련 직업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질의 응답과 더불어 진로직업체험 시간도 함께 운영하면서 전국의 학생들과 선생님들로부터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라컴퍼니는 서울, 경기, 부산, 강원, 충청도, 전라도 등의 육지 뿐 아니라, 도서산간 지역의 학교까지 찾아가 활발히 방문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올 2022년 하반기에는 공연문화 혜택 소외지역을 선정해 무료 공연 관람도 진행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022년 새로 제작된 창작뮤지컬 ‘스페셜’은 어느 시골의 작은 학교에서 만난 등장인물들이 각자 다른 개성을 지녔지만 친구라는 이름으로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며 존중한다는 내용의 뮤지컬이다. 본 공연은 관객들에게 감동과 우정의 의미를 새기고, 네 명의 주인공이 미래를 꿈꾸어가며 ‘서로, 함께’ 라는 주제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주 관객층이 청소년인 점을 고려해 전체관람가로 제작될 뿐, 일반 뮤지컬 작품보다 신선하고 탄탄한 스토리로 더 높은 수준의 완성도로 탄생한 공연임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웰메이드 청소년 공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해당 공연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1588-0786 또는 아라컴퍼니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